말리 구금된 군대에 코트디부아르에서

말리, 구금된 군대에 코트디부아르에서 총격전

말리 구금된

바마코, 말리 —
토토사이트 말리 군 정부는 지난 7월 이후 말리에 억류된 코트디부아르 군대에 대한 지역 회의를 요청한 코트디부아르의 요청을 “협박”이자 “공갈”이라고 불렀다. 코트디부아르는 말리가 군대를 인질로 잡고 있다고 비난합니다.

말리 정부의 공식 성명은 코트디부아르가 억류된 군대에 대해 지역 블록 ECOWAS와 회의를 열어달라는 요청에 대해 “전혀 우려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 성명서는 정부 대변인이자 임시 총리인 Abdoulaye Maiga 대령이 국영 TV 방송국 ORTM에서 낭독했으며 방송국의 Facebook 페이지에 게시되었습니다.

Maiga는 과도 정부가 평화, 안보 및 오랜 좋은 이웃 관계에 대한 애착을 반복하면서 주권, 국가 안보 및 국민의 이익을 존중하기 위해 협박이나 위협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명시했습니다. .

코트디부아르의 국가안보회의(NSC)는 수요일 ECOWAS 회의를 요청하고 말리가 군인들을 인질로 잡고 있다고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코트디부아르에서 온 49명의 병사들은 유엔 파견군을 지원하기 위해 7월에 바마코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Mali는 군인들을 “용병”이라고 비난하여 체포했습니다.

MINUSMA 말리에 유엔사절단의 전 대변인인 올리비에 살가도(Olivier Salgado)는 유엔이 말리에 병사들의 도착을 알렸다는 트윗을 올린 후 추방됐다.

말리 구금된

말리 군부 정부는 목요일 성명에서 “군대가 임무 명령이나 승인 없이 무기와 전쟁 탄약을 소지하고 말리에 도착했다”며 “

그들의 신원과 실제 직업은 물론 말리 땅에 주둔한 정확한 목적을 숨기고 있다”고 밝혔다. .”

이달 초 3명의 여군이 풀려났고 46명은 여전히 ​​구금돼 있다.

아시미 고이타 말리 임시 대통령은 지난주 군사정부의 기소를 피해 말리의 정치인들이 코트디부아르로 망명했으며 외교

위기에 대해 “상호 이익이 되는”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말리와 ECOWAS 사이의 긴장은 고조되었으며 ECOWAS는 선거 연기를 이유로 1월 말리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7월 말리가 2024년 선거일을 정하면서 제재가 풀렸다.

프랑스는 제재를 지지했으며, 말리가 바그너 그룹의 러시아 용병과 협력하고 있다는 우려로 거의 10년 만에 모든 군대를 철수했습니다.
말리, 3명의 코트디부아르 군인 석방 46 기타 구금 More News

아비장, 코트디부아르 —
코트디부아르 여군 3명이 말리에서 거의 두 달 동안 구금된 후 토요일 늦게 집에 도착했고, 다른 46명은 서아프리카

이웃 국가 간의 긴장을 고조시킨 사건으로 수감되어 있습니다.

회담을 중재하고 있는 토고의 로버트 두세 외무장관은 세 명의 여성이 말리의 지도자인 아시미 고이타 대령에 의해

“인도주의적 제스처로 석방됐다”고 말했다.

Awa Bakayoko, Kangah Badou Adele Bledou와 함께 석방된 군인 중 한 명인 Sita Bamba는 “친구가 아직 그곳에 있기

때문에 슬프고 곧 그들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트디부아르 병사들은 유엔과 계약을 맺은 민간 기업인 사헬리안 항공 서비스(Sahelian Aviation Services)에서 일하기 위해 7월 말리에 파견됐다.